이 포스팅은 This is Kotlinx . 에서 발췌하였습니다.
module의 build.gradle 파일을 열고
android에 viewBinding을 설정하고
android {
kotlinOptions {
jvmTarget = '1.8'
}
// viewBinding 추가
buildFeatures{
viewBinding true
}
}
plugins 에 아래 내용 추가
plugins {
id 'com.android.application'
id 'kotlin-android'
id 'kotlin-kapt' //GlideApp을 위해 추가
}
dependencies에 다음의 의존성을 추가한다.
dependencies {
// GlideApp 설정을 위해 추가함
implementation 'com.github.bumptech.glide:glide:4.11.0'
// annotationProcessor 'com.github.bumptech.glide:compiler:4.11.0" //동작하지 않음
kapt 'com.github.bumptech.glide:compiler:4.11.0'
}
프로젝트에 MyGlideApp 클래스 추가
@GlideModule
class MyGlideApp: AppGlideModule()
이렇게 하면, 임포트 후 다음 처럼 보인다.
package org.tubepage.networkretrofit
import com.bumptech.glide.annotation.GlideModule
import com.bumptech.glide.module.AppGlideModule
@GlideModule
class MyGlideApp: AppGlideModule()
rebuild 실행
상단 메뉴 -> Build -> (맨 하단) Rebuild Project
OK ~ 설정 완료
🐤 Glide 사용 방법
GlideApp.with(컨텍스트).load("이미지주소").intro(이미지뷰의 ID)
GlideApp을 사용하면 기존 Glide 를 사용할 때 나타나는 warning이 사라집니다.
반응형
'코딩ㆍ개발 정보 > 안드로이드앱 (코틀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맥용 안드로이드스튜디오 단축키 모음 (0) | 2021.11.06 |
---|---|
JSON To Kotlin Class 플러그인 추가 방법 (0) | 2021.11.03 |
안드로이드앱, 코틀린, 화면을 가로 모드로 고정하는 방법 (0) | 2021.10.12 |
Glide 라이브러리 build.gradle에 추가하는 방법 (0) | 2021.10.12 |
오준석의 안드로이드 생존코딩, 전자액자 (0) | 2021.10.12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