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문으로 바로가기

인터넷 익스플로러 서비스가 2022년 6월 15일로 종료되었다.

1995년 부터 정말 롱런하던 브라우저이지만, 인터넷 접속 환경과 디바이스의 변화는 이길 수 없었나 봅니다.

개발자 및 우리에게 편리하게 사용자의 PC와 웹 사이트를 넘나들며 정보를 주고 받을 수 있게 해 주었던 IE 만의 특화된 

Active X 라는 기술이 상징적으로 사라지게 된 것입니다.

하지만 기존 운영중인 사이트의 모든 ActiveX 기술을 변경하여 웹 사용자에게 서비스할 수는 없습니다.

 

그래서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제공하는 방법이 edge 엣지 브라우저에서 IE 호환 모드를 통해서 기존의 액티브엑스 사이트를 서비스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설정 방법에 따라

일회적으로 접속하는 방법과, 한번 설정해서 30일간 편하게 접속하기 위한 방법 2가지가 있습니다. 아래 처럼 따라와 주세요.

 

설정은 몇단계만 따라 하면 복잡하지 않다.

처음 한번이 어색하지만, 한번 찾아 가는 길이 익숙해진다면,

이러한 부분을 모르는 다른 사람들에게 당신은 ~ 전문가 소리를 들으며, 오 ~ 컴퓨터 잘하시네요.. 

 

라는 리스펙트를 받게 될 지도 모릅니다.

 

한번 따라해보세요.

 

일회적으로 접속하는 방법

Edge 브라우저를 실행하고 우측 상단에 ①점 세개 클릭 후, ② 설정을 클릭합니다.

 

설정화면에서 ①기본브라우저를 클릭하고, ② IE 모드 다시 로드에서 ③ 허용을 선택한 후 ④ 다시 시작합니다.

다시시작 한 후에는 다시 설정 창이 열리게 됩니다.

Edge 브라우저를 실행하고 우측 상단에 점 세개 클릭 후 하면, 좀 전에 없던 ⑤ IE 모드에서 다시로드 가 생겼습니다.

IE 모드로 실행해서 필요할때만 ActiveX를 사용하고 싶다면 ⑤ IE 모드에서 다시 로드 클릭하면 됩니다.

 

이제 ⑥,⑦IE 모드로 동작하고, 작업표시줄에 보면 이것 저것 ActiveX 허용하라며, IE 처럼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⑧IE 버튼을 클릭해서, ⑨ 호환성 모드도 선택할 수 있고, ⑩ 30일간 설정 유지 관리도 할 수 있습니다.

 

한번 설정해서 30일간 편하게 접속하기 위한 방법 

설정 > ② 기본브라우저 > ② 모드 페이지 추가 > ③ 사이트 주소 입력 > ④ 추가 > ⑤ 추가된 사이트 확인, (필요 없으면 삭제 ⑥)

 

 

이상으로 방법 2가지 였습니다. 첫번째 방법 알면, 30일간 관리하는 것은 간단하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