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사용중인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버전은 Android Studio Arctic Fox | 2020.3.1 Patch 2
2023년도 현재 안드로이드 강의는 여우 버전을 많이 사용합니다.
하지만, 다운로드 받고 실행해서 Hello 띄워서 시작해 보고자 뚜둥~ 실행시켜 보면
처음부터 답답하게 만듭니다.
에러 화면: Can't determine type for tag '<macro name="m3_comp_assist_chip_container_shape">?attr/shapeAppearanceCornerSmall</macro>'
이 화면을 보면서, 없는 영어 실력으로 구글링을 해 봤지만, 답은 안나왔습니다.
build.gradle의 설정을 변경해 보라고 하지만 !!!
또 다른 에러가 나타나기는 마찬가지 였습니다.
하지만 어떤 사람이 그러더라구요!
잘 돌아가는 build.gradle의 내용과 비교해서 수정해서 시작하라고
그래서 해봤는데 정말 됩니다.
현재 계속 에러 나는 build.gradle(Module: ........app)
plugins {
id 'com.android.application'
id 'kotlin-android'
}
android {
compileSdk 33
defaultConfig {
applicationId "org.tubepage.kotlindatabinding"
minSdk 19
targetSdk 33
versionCode 1
versionName "1.0"
testInstrumentationRunner "androidx.test.runner.AndroidJUnitRunner"
}
buildTypes {
release {
minifyEnabled false
proguardFiles getDefaultProguardFile('proguard-android-optimize.txt'), 'proguard-rules.pro'
}
}
compileOptions {
sourceCompatibility JavaVersion.VERSION_1_8
targetCompatibility JavaVersion.VERSION_1_8
}
kotlinOptions {
jvmTarget = '1.8'
}
}
dependencies {
implementation 'androidx.core:core-ktx:1.10.1'
implementation 'androidx.appcompat:appcompat:1.6.1'
implementation 'com.google.android.material:material:1.9.0'
implementation 'androidx.constraintlayout:constraintlayout:2.1.4'
testImplementation 'junit:junit:4.+'
androidTestImplementation 'androidx.test.ext:junit:1.1.5'
androidTestImplementation 'androidx.test.espresso:espresso-core:3.5.1'
}
잘 돌아가던 예전 프로젝트의 build.gradle
plugins {
id 'com.android.application'
id 'kotlin-android'
}
android {
compileSdk 31
defaultConfig {
applicationId "org.tubepage.kotlindatabinding"
minSdk 19
targetSdk 31
versionCode 1
versionName "1.0"
testInstrumentationRunner "androidx.test.runner.AndroidJUnitRunner"
}
buildTypes {
release {
minifyEnabled false
proguardFiles getDefaultProguardFile('proguard-android-optimize.txt'), 'proguard-rules.pro'
}
}
compileOptions {
sourceCompatibility JavaVersion.VERSION_1_8
targetCompatibility JavaVersion.VERSION_1_8
}
kotlinOptions {
jvmTarget = '1.8'
}
/*
buildFeatures{
viewBinding true
}
*/
}
dependencies {
implementation 'androidx.core:core-ktx:1.8.0'
implementation 'androidx.appcompat:appcompat:1.4.2'
implementation 'com.google.android.material:material:1.6.1'
implementation 'androidx.constraintlayout:constraintlayout:2.1.4'
testImplementation 'junit:junit:4.+'
androidTestImplementation 'androidx.test.ext:junit:1.1.3'
androidTestImplementation 'androidx.test.espresso:espresso-core:3.4.0'
}
변경해서 사용할 부분은 9곳입니다.
스트레스 받지 말고, 코틀린 공부 재밌게 하세요~
반응형
'코딩ㆍ개발 정보 > 안드로이드앱 (코틀린)' 카테고리의 다른 글
Fragment에서 데이터 바인딩 방법 (0) | 2023.12.24 |
---|---|
안드로이드 코틀린 프로젝트 (복제)사본 만드는 방법 (0) | 2023.09.05 |
Android Gradle 플러그인과 Android 스튜디오 호환성 (0) | 2023.09.02 |
android Studio XML 자동 완성 안될 때 (0) | 2023.08.31 |
Build was configured to prefer settings repositories over project repositories but repository 'Google' was added by build file 'build.gradle' 해결 방법 (0) | 2023.05.31 |
댓글